토요일

피어 투 피어 모금

루이 헬름 스토리

http://fundable.org/

대부분의 대학생들이 마찬가지로, 루이 헬름은 현금 흐름에 문제가 없었다. 그는 새로운 디지털 음악 유통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했지만, 그는 그것을 실행에 돈을 가져올 수없습니다. 누가 그를 더 나은 생각을했다.

2005 년 초, 헬름에 대한 Fundable.org, 시작 - 그 누구도 아무 것도 돈을 모으는 수있는 이익을 웹사이트에 - 영화를 만들려고, 콘서트를 조직, 회사를 시작하거나 고등학교 동창회 계획이다. 사용자는 친구, 가족, 혹은 낯선 사람에게서 기부금을 요청할 수 있지만 기증자 제공하는 영화, 앨범, 또는 이벤트 티켓 그들의 재정을 돕고 복사본을 신용. 기금 모금회 단순히 페이지에서 그들이 얼마나 필요로 할 때, 그리고 무엇을 위해서, 그리고 약속을 받아 시작하는 많은 설명을 만듭니다. 만약 원하는 금액 마감일에 의해 제기입니다 Fundable과 돈을 수집 전달 기금 모금, 마이너스 Fundable의 10 %를 삭감. 만약 전체에 도달하지 않으면 아무도 현금 기침있다.

지금까지 미스 해 재미있는 미국 미인 대회 우승자 Fundable 가운에 대한 800 달러 인상하는 데 사용되는, 친구 케이만 군도 다이빙 여행을위한, 그리고 $ 1,200 수집 몇 가지 오픈 소스 프로그래머들이 자신의 전자 메일 관리 응용 프로그램을 업그레이 드하는 2,300달러을 가져왔습니다. 날짜 최대 Fundable 캠페인 있음, 카트 리나 뉴올리언스 주민 황폐해진 동네 신문에 광고를 더 홍수 보호를 요구하는 구매 9,260달러 제기. "내 경험으로 알고 거기 Fundable 같은 뭔가가 필요했다"헬름, 24, 말했다 "그러나 필요의 다양성을 예측하지."

사실, Fundable 두 가지 중요한 트렌드의 당연한 귀결처럼 보이 :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의 인기와 온라인 펀드의 성장을 마련, 2004 년, 컨설팅 회사 Kintera에 의하면 약 30 억 달러의 비영리 단체를 생성.

사기 방지에 도전, 확신이 될 수있습니다. 하지만 헬름 메모 대부분의 캠페인은 기증자와 서로, 그리고 항상 그 조직 기증자 합법적인지 확인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을지 주최 포함한다.

헬름 Fundable 지금까지보다 $ 30의 평균 선물의 크기에도 불구하고 약 70,000 달러 기부를 수집했습니다. 그는 공동 설립자 존 프래트 작은 입 단어보다 더 Fundable의 지급을 통해 자신의 주머니에서 8,000 달러를 시작하는 비용을 사용자가 끌었다. 만약 그들이 더 많은 자본을 증가시킬 필요가 물론, 그들은 아마 우리가 어디 변했는지.